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윈도우10 스테레오믹스 설정 사운드 다운하기 알아보기



윈도우10 스테레오믹스 설정 사운드 다운하기 알아보기




PC에서 녹음 작업을 하는데, 마이크로 입력하는 소리가 아니라 PC에서 출력되는 자체적인 소리까지 녹음을 하고 싶다면, 제목에 적어둔 장치를 활성화 상태로 변경을 해주어야 합니다. 그럼 장치 활성화를 위한 윈도우10 스테레오믹스 설정은 어떻게 하는고 하니, 간단해요.



그냥 운영체제에서 몇 가지 버튼만 눌러주면 윈도우10 사운드 설정을 할 수가 있는데, 사전에 드라이버가 준비된 상태여야 하며, 아래 스테레오믹스 다운에 대한 정보까지 함께 엮어서 정리를 했으니, 필요할 때 읽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대단한 내용은 아니지만 윈도우10 스테레오믹스 설정을 하는 것에는 분명 도움이 될 거예요!

▼ 버튼을 누르고 세부 페이지로 이동했다면, 사용하는 운영체제 비트를 고려해서 오른쪽의 Global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 혹시 비트를 모르겠다면 [시작 버튼 + Pause break]을 누르고, 시스템 종류를 확인해주세요. 그리고 설치 과정은 간단하니, 설명을 생략할게요.




▼ 드라이버가 준비되면 작업표시줄 오른쪽에 있는 스피커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눌러주세요. 그리고 녹음 장치를 선택합니다.


▼ 이번에는 공백에서 우 클릭을 한 뒤에 사용할 수 없는 장치 표시 항목에 체크를 해주세요.


▼ 마지막으로 켜고 싶은 장치를 다시 한 번 우 클릭을 하고, 사용을 눌러주면 됩니다. 사용 상태가 되면, 더블클릭을 해서 볼륨이나 기타 세팅 값을 수정할 수도 있어요.




아무쪼록 장치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글이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