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 인터넷뱅킹 신규등록과 재발급
요즘은 가상화페라는 것이 나올정도로 화페라는 것이
종이에 국한되지 않고 유형이 아닌 무형의 형태로
나오며 간혹 문제가 있지만 거래가 활성화되고 있습니다.
이런 시대의 살고 있는 분들 중에는 인터넷뱅킹과
같은 개인정보를 기입하여 쉽게 입출금하는 뱅킹
서비스를 기피하는 경향이 있는 분도 계시는데요.
세상이 워낙 험하고 어떻게 돈이 빠져나가는지도
모르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다른 뱅킹서비스를 이용하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오늘은 우체국 인터넷뱅킹에 대한 신규등록 방법,
또 재발급에 대한 부분에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우체국은 우편배송 서비스를 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물론 많은 분들이 우체국예금,
우체국보험을 사용하시겠지만 타 은행의 비해서
이용률이 좀 떨어져 보이긴 하는데요?(주관적)
타 은행과 마찬가지로 우체국도 인터넷뱅킹을
지원하고 있으니 신규등록과 공인인증서 발급등의
방법을 간단하게 순서대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처음으로 우체국 인터넷뱅킹을 이용하려면
공인인증서를 발급 받아야 합니다.
우체국을 통해서 공인인증서 사용이 처음이라면
회원가입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겠고, 직 후
가까운 우체국을 방문하셔서 통장개설 및 뱅킹
신청을 하시면 되겠습니다.(신분증, 도장 필수)
우체국 인터넷뱅킹을 처음 이용하시는 분들이
꼭 알아야 하는 내용인데, 순서대로 숙지하고
우체국을 방문하여 통장 개설 후 뱅킹 신청까지
마치면 웹상에서도 편하게 거래가 가능합니다.
요즘은 타 은행 인증서를 등록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국민은행을 사용하는데 농협인터넷뱅킹을 사용할 때,
국민은행에서 받은 공인인증서를 농협인터넷뱅킹으로
등록하여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개인적으로 예전부터 본의아니게 국민은행을 자주
사용하게 되었기 때문에 국민은행에서 발급받은
공인인증서를 가지고 농협도 같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보통 어플을 통해 많이 이용하실텐데,
본인이 사용하는 은행어플을 다운받아서
확인하시면 타은행 공인인증서 등록이라고
메뉴를 확인하실 수 있으니 확인하셔서
활용하셔도 좋겠습니다.
정리해드리면 우체국을 방문하여 통장개설,
통장개설하면서 인터넷뱅킹을 함께 등록,
우체국 홈페이지에서 본인공인인증서 등록
이 후 어플이나 PC에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간혹 인증서가 폐기되거나 만료가 되어서
인증서 재발급을 받아야 할 때는 신규발급에
해당 서비스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공인인증서를 재발급 하게되면 사용하시던
어플 및 PC에 저장되어 있는 공인인증서도
초기화가 되는 것이기 때문에 반드시
새로 등록을 하여 사용하셔야 합니다.
오늘도 인터넷뱅킹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피해가 없도록 보안에 신경 쓰시기 바랍니다.